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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공시

일반현황

경영공시일반현황경영전략전략체계도

전략체계도

설립목적

소비자권익 증진시책의 효과적인 추진

  • M. 미션소비생활에 가치와 신뢰를 더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 V. 비전소비자 주권 시대를 열어가는 국민의 기관.
  • C. 핵심가치사회적 가치 실현 / 포용적 소비자 복지 선도 / 국민 공감형 혁신

5대 전략목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 환경 실현

  • 위해정보 수집 체계 및 활용 강화
  • 위해요소 신속 대응 및 시정조치 강화
  • 안전 사각지대 감시체계 강화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정책·거래환경 제고

  • 소비자 친화적 정책구현 및 시장환경 조성
  • 신뢰할 수 있는 국제거래 환경 조성
  • 기업의 소비자 친화경영 문화 확산

국민 중심의
소비자분쟁 해결 강화

  • 소비자피해 예방 및 구제 효율성 강화
  • 신속·공정한 분쟁조정 환경 조성
  • 지역 밀착형 소비자행정 지원 강화

소비자의 시장주도
역량 강화

  • 수요자 맞춤형 소비자 정보 제공 강화
  • 합리적 소비문화 조성 및 소비자 역량 강화
  • 신 소비시장의 이해 및 정보 대응 역량 제고

국민 참여형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

  • 국민참여 확대 및 혁신 경영 강화
  • 공정하고 활기찬 조직문화 실현
  • 글로컬 상생협력 체계 강화

15개 전략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