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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혁
2020년대
디지털 시대 소비자역량 제고 및
협력적 소비자정책 강화-
2024
-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5년 연속 선정 및 최고등급 획득(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11.27.)
- 2024 제품안전관리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11.12.)
- 소비자기본법 시행령 개정을 통한 온라인 분쟁조정회의 도입(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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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 국제거래 소비자불만해결 지원 및 정보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재체결(5.23.)
- 태국 소비자보호청
- 모바일 채팅 상담서비스(소망챗) 개시(6.30.)
- 제8회 금융의날(포용금융 부문) 기관 표창(대통령) 수상(10.24.)
- 제17대 윤수현 원장 취임(11.13.)
- 국제거래 소비자불만해결 지원 및 정보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재체결(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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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선정(10.5.)
- 소비자안전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10.31.)
- 중국 검험검역과학연구원
-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 업무협약 체결(12.6.)
- 필리핀 통상산업부
- 2022 안전문화 대상 수상(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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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 제주지원 설치(5.3.)
- 제16대 장덕진 원장 취임(7.19.)
-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 업무협약 체결(8.26.)
- 인도네시아 국립소비자보호원(NCPA)
- 2021 노인일자리 유공기관 대상 수상(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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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 제2,000회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개최(2.3.)
-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 업무협약 체결(7.13.)
- 말레이시아 국립소비자고충센터(NCCC)
-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10.28.)
-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승인(11.6.)
- 2020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