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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리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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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리경영 소개

    소비자 상담·피해구제
    확대 및 온라인화

    1999
    • 통합 소비자민원정보시스템 ‘소비넷’ 구축 및 운영(1.1)
    • 전문서비스(금융·의료·법률) 분야 피해구제 전담조직 신설(6.21)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경쟁정책 관련 국별심사단 내방(7.13)
    • 한·일 소비자정책 국제포럼 ‘21세기 소비자 정책 방향’ 개최(12.3)
    1998
    • 고용보험법에 의한 교육훈련 기관으로 지정(5.13)
    • 위해정보 보고기관 지정·운영(6.30)
    • 제8대 허승 원장 취임(8.31)
    • 국제소비자기구(CI) 아태지역 사무총장 내방(10.21)
    • ‘제조물책임법 제정에 관한 공청회’ 개최(11.17)
    1997
    • 한국소비자보호원 인터넷 홈페이지 구축 및 서비스 개시
    • 소비자교육 시범학교 지정·운영 시작
    • 물가감시원 및 물가정보신고전화 운용 등 물가감시업무 개시(4.28)
    • 소비자정보 DB ‘소비텔’ PC통신 서비스 개시(5.27)
    1996
    • 체신부 공공DB ‘소비자정보’ 제공 개시
    • 월간 ‘소비자 시대' 통권 100호 발간(4.1)
    • 염곡동 신청사 준공식(9.4)
    • ‘제조물 책임법의 경제적 효과와 입법 방향’ 공청회 개최(9.5)
    • 제1회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12.3)
    1995
    • 소비자위해정보 직접 신고전화(핫라인) 설치(5.15)
    • 제7회 정보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6.1)
    • 제7대 허신행 원장 취임 (6.23)
    • 분쟁조정사례 시스템 가동(10.1)
    1994
    • PC통신 천리안 소비자정보제공 및 상담 개시(3.22)
    • 체신부 공공DB(소비자보호 정보 부문) 개발자 선정(6.8)
    • 제6대 민태형 원장취임 (8.30)
    • 상담사례 및 통계DB·LAN 가동(10.1)
    1993
    • 제5대 김인호 원장 취임(4.13)
    • 신경제 소비자보호 부문 정책협의회 개최(6.4)
    • 염곡동 신축 청사 기공식(7.21)
    • PC통신 하이텔 소비자 정보제공 및 상담 개시(8.4)
    • 상품테스트 정보 ‘어느 회사 제품이 가장 좋은가’ 발간(12.20)
    1992
    • 제100회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개최(1.20)
    • 소비생활 안내 팸플릿 제작 및 배포(6.28)
    • ‘1990·1991 소비자 피해구제 사례집’ 발간(7.27)
    1991
    • 제4대 박필수 원장 취임(2.22)
    • ‘한국의 소비생활지표’ 발간(6.30)
    • 영문 소식지 ‘Consumer Newsletter’ 창간호 발간(7.1)
    • 제1차 지방분쟁조정위원회 개최(11.4)
    1990
    • 사내소식지 ‘소보원 소식’ 창간호 발간(1.18)
    • 제3대 김형배 원장 취임(6.22)
    • 정부합동민원실 소비자상담 전담창구 개설(9.1)
    • 제7차 경제발전 5개년 계획 소비자보호 부문 시안 작성(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