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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혁
2010년대
소비자정책 선진화 및
국제 협력 강화-
2019
-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 업무협약 체결
- 마카오 소비자위원회(4.9)
- 몽골 공정경쟁소비자보호청(6.7)
- 대만 행정원 소비자보호처(8.29.)
- 제12주년 세계인의 날 기관표창(대통령) 수상(5.20)
-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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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제15대 이희숙 원장 취임(6.7)
-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한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연중 실시
- 인천(9.4)·울산(9.18) 지원 설치
-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 업무협약 체결
- 영국 거래표준협회(6.21)
- 우즈베키스탄 소비자권리보호연합(12.13)
- 소비자기본법 개정(12.31)에 따른 시료수거권 업무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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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 국제거래 소비자 피해해결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싱가포르 소비자협회(5.23.)
- 홍콩 소비자위원회(5.25.)
- 개원 30주년 기념행사(6.29.) 및 미션, 비전 등 신경영전략 체계 수립(10.24.)
- 온라인분쟁해결 시스템 구축(8.1.)
- 소비자기본법 개정(10.31.)에 따른 소비자분쟁조정위원 증원(50명→150명)
- 국제거래 소비자 피해해결 지원 업무협약 체결
-
2016
- 월간 ‘소비자시대’ 온라인 무상 배포 웹진 서비스 개시(1.1)
- 민관 협업·소통을 통한 책임 있는 소비문화 확산 캠페인 연중 실시
-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용 애니메이션 EBS 공동 제작·보급(2.5)
- 행정자치부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6.23)
-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 업무협약 체결
- 미국 거래개선협의회(5.26)
- 태국 소비자보호청(6.16)
- 정부3.0 우수 맞춤형 서비스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 개편(10.11)
-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대통령상) 수상(11.18)
- 국민안전처 ‘2016 안전문화대상’ 대상(대통령상) 수상(12.9)
- 소비자 빅데이터 종합분석 시스템 구축(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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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 가격정보 종합포털망 ‘참가격’ 서비스 개시(01.02)
- 제주 ‘여행소비자권익증진센터’ 개소(3.11)
-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 업무협약 체결
- 베트남 경쟁관리청(6.17)
- 일본 국민생활센터(7.30)
- 부산지원, ‘신발제품심의위원회’ 운영 개시(7.22)
- 제14대 한견표 원장 취임(10.8)
-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 사이트 서비스 개시(10.30)
-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과 외부시스템 연계
- 국민안전처 구조·구급활동정보 시스템 연계(12.11.)
- 기술표준원 제품안전정보시스템 연계(12.28.)
-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결함정보시스템 연계(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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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 수도권 소비자 보호를 위한 서울·경기지원 설치(1.1)
-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시스템 운영(1.2)
- 수요자 맞춤형 정보 제공 사업 개시(6.18)
- 충북혁신도시 청사 이전(8월), 업무 개시(9.1.)
- 우즈베키스탄 경쟁발전위원회와 공동사업 실천협약 체결(9.15)
- 파라과이 소비자보호청과 업무협약 체결(10.14)
-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 상품박람회 개최(12.1~4)
- 외국인 전용 상담전화 신설(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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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 베트남 소비자정책 활성화 지원 프로젝트(2013~2015년) 1차년도 추진
- 방문상담실 화상수화통역서비스 운영(6.24)
- 대구(7.12)·강원(9.13) 지원 설치
- CCM 인증 우수 중소기업 상품전시회 개최(9.12~9.13)
- 여성가족부 협업 다문화 가정 대상 소비자 상담·피해구제 리플릿 제작·배포(9월~11월)
- 대국민 공모를 통한 기관 캐릭터 선정(11.4)
- 자동차 결함 시정 민원 공동체계 구축을 위한 안전행정부, 교통안전공단 MOU 체결(11.13)
- 우즈베키스탄 민영화독점방지 경쟁발전위원회 MOU 체결(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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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 소비자종합정보망 스마트컨슈머 구축·운영(1.11)
- 부산·광주·대전 지방본부 설치(2.1)
- 개원 25주년 기념 심포지움 개최(6.27)
- 제13대 정대표 원장 취임(9.9)
- 중소기업 소비자친화경영 매뉴얼 개발 및 배포(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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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 평가업무 개시(1.1)
- ‘소비자문제연구’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선정(3.14)
- ‘생필품 가격정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보급(6.27)
-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조정부(소위원회) 제도 도입(8.20)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소비자제품안전 WP 회의 개최 및 참가(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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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 전국 단일 상담망 소비자상담센터(1372) 개소(1.4)
- ‘한국소비자원-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 공동세미나 및 국제포럼’ 개최(6.11)
- 녹색소비생활 체험관 개관(9.1)
- 주한유럽연합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9.14)
- 제1,000회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개최(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