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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공시

주요사업 및 경영성과

경영공시주요사업 및 경영성과`20년 사업계획

`20년 사업계획

’20년 사업계획

한국소비자원 사업 운영 목표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시장 환경 조성”

2020년 중점 사업방향
  • 01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생활안전 실현
  • 02소비자 친화적 정책 및 법·제도적 환경 조성
  • 03거래 환경 개선을 통한 소비자 신뢰 확보
  • 04국민 중심의 소비자분쟁 해결 강화
  • 05소비자의 시장주도 역량 강화

중점추진사업내용

  •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생활안전 실현

    • 해외 리콜제품 등 위해요소에 대한 신속대응 및 시정조치 강화
    • 신속 안전성 검증을 통한 안전 사각지대 감시체계 강화
    • 위해정보 수집 체계 개선 및 활용 강화
  • 소비자 친화적 정책 및
    법·제도적 환경 조성

    • 정부의 소비자정책 지원 강화
    • 신유형 및 취약분야 정책 환경 개선
    • 기업의 소비자 친화경영 문화 확산
  • 거래 환경 개선을 통한
    소비자 신뢰 확보

    • 신유형·소비생활밀접 분야에서의 거래 실태 개선
    • 부당 표시·광고 및 불공정 약관 감시 활동 강화
    •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소비환경 조성 및 소비자불만 해결 지원 강화
  • 국민 중심의 소비자분쟁 해결 강화

    • 소비자피해 예방 및 피해구제 효율성 강화
    • 신속 공정한 분쟁조정 환경 조성
    • 지역 밀착형 소비자행정 지원 강화
  • 소비자의 시장주도 역량 강화

    • 수요자 맞춤형 소비자 정보 제공 강화
    • 합리적 소비문화 조성 및 소비자역량 강화
    • 신소비시장의 이해 및 정보대응 역량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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