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공시
주요사업 및 경영성과
2025년 사업계획
2025년 사업계획
한국소비자원 사업 운영 목표
“신속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업 추진으로 공정하고 안전한 시장환경 조성”
2025년 중점 사업방향
- 01소비자가 체감하는 분쟁해결
- 02국민이 안전한 소비환경 정착
- 03시장환경 개선을 통한 소비자 권익 제고
- 04국민에게 신뢰받는 혁신경영
중점추진사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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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체감하는 분쟁해결
- 대규모 소비자피해 대응 강화
- 소비자 분쟁해결의 실효성 강화
- 민원서비스 품질 개선 및 디지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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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이 안전한 소비환경 정착
- 위해요인 발굴·검증체계의 첨단화
- 위해요인 신속조치 강화
- 시장 주체별 안전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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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환경 개선을 통한 소비자 권익 제고
- 민생 밀접분야 조사·연구 기능 강화
- 비교정보 제공을 통한 소비자 선택권 강화
- 국가 소비자정책의 선도적 지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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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에게 신뢰받는 혁신경영
- 직무중심 조직 구현 및 ESG 경영체계 강화
- 기관 운영 효율성 제고
- 청렴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