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참여
기업민원보호헌장
고객 응대 요령

01고객을 맞이할 때
- 친절하고 상냥하게 자신의 성명을 밝히며 인사하고, 고객의 말씀을 끝까지 경청한 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부서안내판, 좌석배치도, 담당자 명패를 설치하여 방문하는 고객이 담당부서와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이용하는 공간을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꾸미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물품을 비치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자리에 없을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근무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연락드리겠습니다.
02고객을 방문할 때(사건처리)
- 방문하기 전 미리 연락하여 방문시간과 목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약속시간을 정확히 지키며, 정중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연락 등 편의를 위하여 소속/성명/연락처를 제공하겠습니다.
03전화를 받을 때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전화를 받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자리에 없을 때에는 통화내용의 요점을 전달하여 3근무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통화중에는 친절한 목소리로 고객의 이야기를 충분히 경청한 후 대답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끝인사를 한 다음 상대방이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04문서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을 맞이할 때
- 고객이 보낸 문서는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한 사항은 7근무일 이내에 답변 드리겠으며, 기일이 더 소요될 경우에는 사유와 처리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