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로그 분석

경영공시

일반현황

경영공시일반현황경영전략미션,비전 및 핵심가치

미션,비전 및 핵심가치

MISSION

소비생활에 가치와 신뢰를 더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 소비생활에 ~를 더하여

    전통적인 소비자문제의 효율적인 해결을 도모하고 새로운 소비자문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추구

  • 가치와 신뢰

    소비생활에서 개인의 영역을 넘어 문화·사회·경제적 영역으로의 새로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하고, 소비자와 기업 모두가 거래질서, 안전 등에 대해서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소비환경을 조성

  •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외형적 경제발전에 앞서 더 나은 소비생활을 통해 개인의 삶의 질 향상에 직접적으로 이바지

VISION

소비자 주권 시대를 열어가는 국민의 기관

  • 01국민 주권의 시대적 사명을 기관 업무과 역할을 통해 구현
  • 02소비자가 시장의 진정한 주인으로서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가도록 하고, 소비 생활 및 문화의 성숙과 집단적·구조적 개선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향
  • 03소비생활 향상을 정부, 기업, 소비자 등 경제주체와 함께 이루어가기 위한 주도적, 선도적인 기관의 역할을 강조
  • 04소비자 분야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의 기대와 신뢰를 바탕으로 국민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관 운영 철학을 표현

핵심가치Core Values

소비생활에 가치와 신뢰를 더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 사회적 가치 실현
  • 국민 공감형 혁신
  • 포용적 소비자 복지 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