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공시
일반현황
미션,비전 및 핵심가치
미션MISSION
소비생활에 가치와 신뢰를 더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 소비생활에 ~를 더하여
-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업무 개선과 성과 확산 추진
- 전통적인 소비자문제의 효율적인 해결을 도모하고 새로운 소비자문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추구
- 가치와 신뢰
- 소비자와 기업 모두가 거래질서, 안전 등에 대해서 서로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한 소비환경을 조성
- 사회적 가치 중심의 기관 운영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
-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 외형적 경제발전에 앞서 더 나은 소비생활을 통한 개인의 삶의 질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
- 국내 유일의 소비자 시책 종합 추진 기관으로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적 책임 이행 및 공공성 강화
비젼VISION
공정하고 안전한 소비환경을 만드는 국민의 기관
- 01공정하고 안전한 소비환경:공정한 거래로 시장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안전하게 물품 및 서비스를 소비하는 환경 지향
- 02분쟁해결, 위해요인 차단, 정책제도 개선 등 기관 핵심기능을 통해 지향점이 되는 소비환경 조성
- 03국민의 기관:효율적 기관운영, 자율적 혁신경영, ESG 경영 등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
슬로건SLOGAN
소비에 가치를! 시장에 신뢰를!
핵심가치Core Values
- 공감
- 안전
- 공정
- 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