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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정보

소비자 정보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법령·정책 자료, 각종 시험검사·조사·연구 보고서, 소비자 피해 사례·예방 정보, 소비자 선택 정보 등 각종 분야의 정보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공합니다.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소비자문제연구’는 소비자 관련 법령·정책, 시장·조사, 안전·피해 등 소비 생활 환경 전반에 걸친 주제의 논문을 수록합니다. 이외에도 각 부서에서 수행한 시험검사와 조사·연구 결과를 보고서로 발간합니다. 1988년 1월에 창간한 월간 '소비자시대'는 현명한 소비 생활에 도움을 주는 상품·서비스 정보, 피해 사례와 예방 정보 등을 담은 소비자 전문지입니다. 이들 자료는 한국소비자원에서 PDF 등 전자파일로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발전함에 따라, 이메일링(소비자정보뉴스레터ㆍ소비자정책동향), SNS(블로그ㆍ트위터) 서비스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구축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위탁 운영하는 ‘행복드림’은 소비자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로서 소비자들의 합리적 선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행복드림에서는 한국판 컨슈머리포트인 비교정보 콘텐츠 ‘비교공감’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소비자톡톡’ 등 소비자가 구매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