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정보공개

    사전정보공표

    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민원 주요 Q&A상세보기

    민원 주요 Q&A

    2025년 5월 전년 동월 대비·전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2025년 5월 전년 동월 대비·전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등록일 2025-06-19 조회수 29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보국에서 알려주는 2025년 5월 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1) 아파트 : 모델하우스와 실제 시공물 간의 차이가 크다는 소비자 상담이 많았어요 2) 신용카드 : 발급 요청하지 않은 카드가 배송 중 이라는 스미싱 피해 관련 소비자상담이 대부분이었어요 3) 인터넷 교육서비스  : 특정 사업자의 갑작스러운 파산 선언 및 연락두절 등으로 인한 환급 관련 소비자상담이나, 강의 구독 후 중도 해지 시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소비자 상담이 많았어요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보국에서 알려주는 2025년 5월 전월 대비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1) 에어컨 : 냉방 불량 및 설치 하자에 대하여 과도한 수리비를 요구한다는 소비자 상담이 많았어요 2) 이동통신 : 유심(USIM) 해킹 사고 관련 소비자상담이 많았어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발신자부담) www.ccn.go.kr 소비자24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다음글 [벽걸이형 에어컨 품질비교 결과] 냉방속도·온도편차 등 주요 성능과 가격·에너지비용에 차이 있어 용도에 맞는 제품 선택해야해요
    이전글 [간편식 냉면 품질비교 결과] 냉면, 식감과 매운맛 차이 있고 육수·비빔장 조절해 나트륨 섭취 줄여야해요
    게시물담당자 :
    데이터활용지원팀유나영(043)880-5784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평가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