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정보공개

    사전정보공표

    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민원 주요 Q&A상세보기

    민원 주요 Q&A

    2025년 4월 전년 동월 대비·전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2025년 4월 전년 동월 대비·전월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등록일 2025-05-27 조회수 365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보국에서 알려주는 2025년 4월 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1) 각종공연관람 : 환급이 전화로만 가능하다고 안내받았으나 전화 연결이 지연되어 발생한 소비자상담이 많았어요 2) 인터넷게임서비스 : 계정정지로 이의제기했으나 사업자로부터 구체적인 사유를 안내받지 못했다는 소비자상담이 많았어요 3) 신용카드 : 발급 요청하지 않은 카드가 배송 중 이라는 스미싱 피해 관련 소비자상담이 대부분이었어요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보국에서 알려주는 2025년 4월 전월 대비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1) 티셔츠 : 봉제불량, 이염 등 품질 관련 소비자상담이 많았어요 2) 에어컨 : 약속된 일정에 설치되지 않거나 과도한 설치비용을 요구한다는 소비자상담이 대부분이었어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발신자부담) www.ccn.go.kr 소비자24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다음글 결혼서비스 가격 첫 공개, "내 지역 결혼비용은 얼마일까?"
    이전글 기준치 초과한 납을 함유한 슬리퍼 판매차단 안내
    게시물담당자 :
    데이터활용지원팀유나영(043)880-5784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평가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