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정보공개

    사전정보공표

    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민원 주요 Q&A상세보기

    민원 주요 Q&A

    2023년 7월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2023년 7월 소비자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등록일 2023-08-25 조회수 9224
    2023년 7월 전년 동월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1. 국외여행 : 과도한 취소 위약금을 요구하여 발생한 불만이 주로 많았어요 2. 신용카드 : 해외번호로 신용카드사를 사칭한 무작위 스미싱으로 인한 소비자 상담이 많았어요 3. 학습지 : 업체의 과도한 취소 위약금 요구 및 1년 이상 장기계약의 중도 해지 거부로 인한 소비자 불만이 많았어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 (발신자 부담) www.ccn.go.kr 소비자24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다음글 법정 인증제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증정보 표시 강화 필요해요
    이전글 치아교정, 좋은 교정 치과 선택이 중요합니다!
    게시물담당자 :
    데이터활용지원팀유나영(043)880-5784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평가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