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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편의점, 매장위치·쾌적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높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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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6-08-17 | 조회수 | 8362 | ||
![]() 프랜차이즈 편의점, 매장위치 쾌적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높아 -PB상품의 다양성에 대한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아- 1인가구 증가 및 간편식 소비 확대 등으로 프랜차이즈 편의점 시장이 성장세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편의점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가장 많은 업종(15.8%)에 해당('14년 기준) 한국소비자원은 편의점에 대한 소비자 선택정보 제공과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매출액 상위 4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실시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공개서('14년 기준) 조사개요 설문대상:프랜차이즈 편의점 이용 소비자 1,200명 GS25(300명), 미니스톱(300명) CU(300명), 세븐일레븐(300명) 조사방법 및 기간 : 온라인 설문조사, 2016.4.29. ~ 5.11. 분석개요:5점 리커트 척도,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2.8%p, 종합만족도는 부문별 가중평균 적용 종합만족도는 평균 3.64점(5점 만점), 업체간 점수 차 미미 프랜차이즈 편의점 사업자별 종합만족도 GS25 3.68 미니스탑 3.64 CU 3.64 세븐일레븐 3.58 시설 및 직원서비스 만족도 평균 3.72점 *편의점 설비/시설 등과 직원서비스의 신속성 전문성 정확성 공감성에 대한 태도를 측정 프랜차이즈 편의점 사업자별 시설 및 직원서비스 만족도 GS25 3.76 미니스탑 3.73 CU 3.73 세븐일레븐 3.67 상품 및 가격 만족도 평균 3.56점, 매장위치 및 쾌적성 만족도 평균 3.89점 상품및가격 GS25 3.66 미니스탑 3.53 CU 3.59 세븐일레븐 3.46 매장위치 및 쾌적성 GS25 3.92 미니스탑 3.83 CU 3.96 세븐일레븐 3.86 서비스 체험 만족도 평균 3.64점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로 긍 부적의 빈도 측정 프랜차이즈 편의점 사업자별 서비스 체험 만족도 GS25 3.66 미니스탑 3.68 CU 3.62 세븐일레븐 3.60 PB상품 이용경험자는 56.5%, 상품의 가격(3.65점), 품질(3.63점), 표시사항(3.61점), 디자인 및 포장(3.58점)에 대해 대체로 만족, 상품의 다양성(3.44점) 만족도 낮아 프랜차이즈 편의점 사업자별 PB상품 이용 만족도 *PB상품 이용 경험자 678명(56.5%):GS25(194명), 미니스탑(169명) CU(161명), 세븐일레븐(154명) *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3.8%p 가격 평균 3.65 미니스탑 3.77 세븐일레븐 3.66 GS25 3.60 CU 3.55 품질 평균 3.63 미니스탑 3.74 GS25 3.69 CU 3.59 세븐일레븐 3.51 표시사항 평균 3.61 미니스탑 3.68 GS25 3.63 CU 3.57 세븐일레븐 3.55 디자인및포장 평균 3.58 미니스탑 3.63 CU 3.62 GS25 3.55 세븐일레븐 3.53 상품의 다양성 평균 3.44 GS25 3.51 미니스탑 3.46 CU3.44 세븐일레븐 3.33 할인서비스 이용경험자는 66.7%(800명) 주로 이용하는 할인 서비스는 통신사 할인서비스(52.0%), 1+1추가서비스(32.1%), 제휴카드 신용카드 할인서비스 등(15.9%) 프랜차이즈 편의점 할인 서비스 이용실태 통신사 할인 서비스 416명(52.0%) 1+1추가서비스 257명 (32.1%) 제휴카드 신용카드 할인서비스등 127명 (1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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