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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광주광역시에서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 실시
    등록일 2025-10-30 조회수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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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광주광역시에서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실시

    사회배려계층 소비자 대상 교육·상담·가전제품 무상점검으로 사회공헌 활동 앞장 -


    <한국소비자원이 10월 30일 광주광역시에서 사회배려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10월 30일 광주광역시에서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 광주광역시도시공사와 함께 사회배려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 실시했다.

     공정거래위원회 소관 소비자 부문 비영리 사업자 단체(사단법인)


     특히 이번 행사는 소비자원이 행정안전부의 협업이음터*플랫폼에 등록한 협업 제안에 광주광역시도시공사가 참여 의사를 밝히며 이루어진 사례로 기관 간 자원과 역량을 연계해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민간·공공 협업 매칭 개방형 플랫폼


     아울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뜻을 모은 22개 협업기관*이 참여해 소비자 교육·상담가전제품·자동차 무상점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협업기관) KGM, LG생활건강, LG전자경동나비엔공정거래위원회귀뚜라미기아남양유업르노코리아삼성전자세라젬오텍캐리어캐논코리아쿠첸쿠쿠전자, 한국GM,, 한국석유관리원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현대자동차휴롬엘에스



     참가 기관들은 먼저 시영종합사회복지관에서 소비자피해 예방 방법’, ‘식품 유통기한·소비기한 차이교육을 실시해 고령 소비자들에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장수 사진 촬영휴대폰 사진 인화 서비스건강진단과 의료기기 체험건강 주스 제공소형 가전제품(휴대폰밥솥 등) 무상점검 등을 운영했다.


     사회배려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대형 가전제품(에어컨냉장고 등)과 보일러를 무상으로 점검해 수리하고폐가전을 수거해 이용 환경을 개선했다.


    염주종합체육관 주차장에서는 국내 자동차사와 협력해 지역 주민 차량의 냉각수·전구류·와이퍼·워셔액 무상 교체와 휘발유·경유 품질 검사도 실시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광주광역시 사회배려계층에게 전기밥솥과 의료기기 등 생활 가전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도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행사가 광주광역시 어르신들의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지방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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