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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진안군에서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 실시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한국소비자원, 진안군에서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 실시
    등록일 2025-09-23 조회수 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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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진안군에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실시

    사회배려계층 소비자 대상 교육·상담·가전제품 무상점검으로 사회공헌 활동 앞장 -



    한국소비자원이 9월 23일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에서 사회배려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지난 23일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에서 한국소비자중심 기업협회*북특별자치도진안군과 함께 사회배려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를 실시했다.

    공정거래위원회 소관 소비자 부문 비영리 사업자 단체(사단법인)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22개 협업기관*이 참여해 소비자 교육·상담, 가전제품·자동차 무상점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협업기관) KGM, LG생활건강, LG전자경동나비엔공정거래위원회귀뚜라미기아농심르노코리아삼성전자세라젬오텍캐리어캐논코리아쿠첸쿠쿠전자, 한국GM, 한국석유관리원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현대자동차휴롬엘에스


     참가 기관들은 먼저 진안군 복합노인복지타운에서 소비자피해 예방 방법’, ‘식품 유통기한·소비기한 차이교육을 실시해 고령 소비자들에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장수 사진 촬영휴대폰 사진 인화 서비스건강진단과 의료기기 체험, 건강 주스 제공소형 가전제품(휴대폰밥솥 등) 무상점검 등을 운영했다.

     사회배려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대형 가전제품(에어컨냉장고 등) 보일러를 무상으로 점검해 수리하고폐가전을 수거해 이용 환경을 개선했다.

     마이산관광단지 공영주차장에서는 국내 자동차사와 협력해 지역 주민 차량의 냉각수·전구류·와이퍼·워셔액 무상 교체와 휘발유·경유 품질 검사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진안군 사회배려계층에 전기밥솥의료기기 등 약 1천만 원 상당의 물품(39)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도 했다.

    쿠쿠전자세라젬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행사가 진안군 어르신들의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지방 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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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해구제총괄팀김형준(043)880-5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