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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대학생 디지털 홍보대사’ 수료식 개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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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5-09-19 | 조회수 | 4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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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대학생 디지털 홍보대사’수료식 개최 - 소비자 활용 정보 콘텐츠 64개 제작… 5만 회 이상 SNS 확산 -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지난 19일 서울강원지원에서 ‘대학생 디지털 홍보대사(이하 ‘디지털 홍보대사’)’ 수료식을 개최했다. 전국 대학생 대상 공모를 통해 선발된 디지털 홍보대사 10개 팀(35명)은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다양한 콘텐츠와 SNS 활동을 통해 소비자원을 알렸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해외직구 소비자피해 예방 방법’, 피해가 발생했을 때 구제를 받을 수 있는 ‘방문 예약 상담’, 소비생활 종합 플랫폼 ‘소비자24 활용법’을 주제로 총 64개의 콘텐츠를 제작해 조회 수 5만 회 이상의 정보 확산 성과를 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디지털 홍보대사 활동 수료증 수여식과 함께 우수 팀 시상식도 진행됐다. 10개 팀이 제작한 콘텐츠 64개를 주제 적합성과 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종 5개 팀을 우수 팀으로 선정했다. 대상은 ‘옳소올소’팀(성신대학교)이, 최우수상은 ‘소바람’팀(숙명여자대학교)과 ‘컨숙머’팀(숙명여자대학교)이, 우수상은 ‘연결고리’팀(인하대학교)과 ‘알맹이’팀 (충남대학교)이 차지했다. 이번 수상작은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24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한국소비자원 누리집 내 교육자료 메뉴에서도 제공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주역인 대학생이 참여하는 온라인 활동을 활성화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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