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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 우수상 수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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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5-08-26 | 조회수 | 4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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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우수상 수상 - 지속가능한 소비생태계 조성 등 ESG 경영 선도 노력 인정받아 -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ESG 정책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 한국소비자원은 8월 26일 열린 ‘2025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과 인증서를 동시 수여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정책학회(회장 박형준)가 주관하는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에서 뛰어난 정책을 추진한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공공분야의 ESG 혁신정책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며, 올해 4회째를 맞았다. 수상 기관은 동시에 ‘ESG 정책 우수기관’으로 인증되어 인증서를 획득하게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권익 증진을 위해 시험검사, 정책연구, 거래환경 개선, 정보제공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기관 본연의 역량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친환경적 소비환경 조성, ▲소비생활 안전 개선, ▲사회적 약자 지원 등 ESG 경영 활동 또한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한 소비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이번 수상에서 높게 평가됐다. 한국소비자원은 국민 다소비 제품의 친환경성, 에너지효율 등을 시험평가하여 소비자 구매·선택 가이드를 제공하고, 제품 수리권*과 느린 배송** 등 친환경 제도와 서비스의 정착을 위한 연구·조사를 꾸준히 수행해왔다. * 소비자가 제품 고장 시 새로 구입하거나 폐기하는 대신 수리를 통해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수리 기회나 방법 등을 보장하는 권리(right to repair) **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물건을 주문했을 때 즉시 배송하지 않고, 배송차량에 물건이 가득 찼을 때 배송하는 대신 할인·적립 등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 한국소비자원 윤수현 원장은 “공공기관의 ESG 경영 확산은 시대적 책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공공기관 본연의 사회적 역할을 더욱 강화하여 ESG 혁신을 실천하는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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