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사이버홍보실

    소비자원동향

    사이버홍보실소비자원동향상세보기

    소비자원동향

    한국소비자원, 「BMS 정보제공 강화를 위한 협의회」 개최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한국소비자원, 「BMS 정보제공 강화를 위한 협의회」 개최
    등록일 2025-04-10 조회수 589
    첨부파일

    한국소비자원BMS 정보제공 강화를 위한 협의회」 개최

    국내 주요 전기차 제작사와 안전한 전기차 시장환경 조성방안 논의 -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국내 주요 전기차 제작사(현대자동차기아케이지모빌리티)와 BMS 정보제공 강화를 위한 협의회를 4월 11(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전기차 화재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를 감소시키기 위해 개최되었으며전기차 이용 소비자의 안전 강화 방안이 논의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의 화재로 인한 피해 확산을 줄고자작년부터 전기차 제작사들과 배터리 관련 이상징후 발생 시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전기차 배터리 관리시스템*(BMS)’ 정보제공 강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배터리 관리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 : 전기차 핵심 부품으로 과충전과 과방전 방지충전제어온도관리 등 배터리 셀의 에너지 관리를 하는 시스템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난해부터 소비자원이 전기차 제작사들과 협의하여 안을 마련한 전기차 배터리 보증기간(10) 내 이상징후(고온 등) 확인 시 상 알림서비스 제공차량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용한 알림 강화법인 및 중고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한 차량관리 서비스 가입 독려 인 등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계획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더불어 소비자원은 향후에도 제작사들과 함께 소비자가 안심하고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전기차 시장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다음글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에 한용호 前 공정거래위원회 기업집단감시국장 임명
    이전글 한국소비자원,「소비자시장평가지표」신규 조사데이터 공개
    게시물담당자 :
    위해관리팀김기백(043)880-5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