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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여수시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실시
    등록일 2024-10-29 조회수 24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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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여수시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실시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KCEA)*, 전라남도, 여수시와 함께 10월 29일(화) ‘사회배려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를 실시했다.

       * 공정거래위원회 소관 소비자 부문 비영리 사업자 단체(사단법인) 



       이번 행사는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23개 협업 기관이 참여해 교육, 이동 상담을 비롯한 소비자피해 예방 활동뿐 아니라 자동차·가전제품 무상점검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 23개 협업기관 현황

    · (공공기관 등) 한국석유관리원한국주택금융공사국민연금공단

    · (가전·보일러 등)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KCEA),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LG전자삼성전자오텍캐리어경동나비엔귀뚜라미쿠첸쿠쿠전자

    · (자동차 등)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KGM, 기아르노코리아한국GM, 현대자동차

    · (교육·사진·건강진단 등) 빙그레세라젬한국인삼공사휴롬엘에스캐논코리아




       ‘진남스포츠센터’에서는 건강기능 식품의 올바른 구매 방법, 식품의 소비기한 등 고령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생활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지난해 전문가 양성 교육을 받은 호남지역 시니어소비자지킴이*가 강사로 참여해 건강기능 식품 관련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어 지역 어르신(110명)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이 있었다.


       * 퇴직공무원 등 전문역량이 있는 신중년 참여로 또래 집단을 대상으로 맞춤형 피해예방과 구제 활동 등 업무를 수행하는 사업



       ‘진남체육공원 주차장’에서는 국내 자동차 5개 사*와 함께 지역주민의 안전한 자동차 운행을 위한 차량 무상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가전·보일러 7개 사**는 휴대폰·밥솥 등 생활밀착형 소형가전과 다중이용시설 14곳 내 에어컨·보일러 등에 대한 무상점검 및 수리를 지원했다.


       * 기아㈜, 르노코리아㈜, 한국지엠㈜, 현대자동차㈜, KGM

       ** ㈜경동나비엔, ㈜귀뚜라미, 삼성전자㈜, 오텍캐리어㈜, ㈜쿠첸, 쿠쿠전자㈜, LG전자㈜




     한국소비자원 윤수현 원장은 “이번 행사가 여수시 어르신들의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 지방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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