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사이버홍보실

    소비자원동향

    사이버홍보실소비자원동향상세보기

    소비자원동향

    한국소비자원, ‘대학생 디지털 홍보대사’ 수료식 개최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한국소비자원, ‘대학생 디지털 홍보대사’ 수료식 개최
    등록일 2024-09-27 조회수 2572
    첨부파일


    한국소비자원, ‘대학생 디지털 홍보대사’ 수료식 개최

    - 올바른 리뷰 문화 관련, 온라인 콘텐츠 44개 영상 제작 및 SNS 확산 -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9월 27일(금) 서울지원에서 `대학생 디지털 홍보대사(이하 ‘디지털 홍보대사’)‘ 수료식을 개최했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전국 대학교 10개 팀(28명)은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3개월간 활동을 수행했다.



       디지털 홍보대사는 사회적 이슈가 된 ’별점 테러‘, ’리뷰 테러‘ 등 가짜 이용 후기에 대한 폐해를 알리는 ’온라인 캠페인‘ 진행뿐만 아니라 소비생활 종합플랫폼인 ’소비자24‘ 활용법을 주제로 온라인 콘텐츠 44개 영상을 제작해, 조회수 5만 회 이상의 정보 확산 성과를 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디지털 홍보대사 활동 수료증 수여식과 우수 팀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대상은 스토리텔링으로 가짜 리뷰의 문제점을 알기 쉽게 풀어낸 ’컨슈즈‘팀(울산대학교), 최우수상은 ’소리소문‘팀(충남대학교), 우수상은 ’LINK‘팀(충북대학교)이 선정됐으며, 한국소비자원 김경의 상임이사가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이번 수상작은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24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한국소비자원 누리집 내 교육자료 메뉴에도 제공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디지털 홍보대사의 온라인 캠페인 활동을 활성화하여 올바른 리뷰 문화 조성과 함께,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시장환경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음글 한국소비자원, 사업자정례협의체와 함께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 및 물품 보급
    이전글 한국소비자원, 교육부·경제교육단체협의회 예금보험공사와 업무협약(MOU) 체결
    게시물담당자 :
    정보교육팀김지애043-880-5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