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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4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대국민 공모전 결과 발표 및 시상식 개최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제4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대국민 공모전 결과 발표 및 시상식 개최
    등록일 2020-07-30 조회수 17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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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4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대국민 공모전
    결과 발표 및 시상식 개최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7월 30(충북혁신도시 본원에서 「4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생활 과정에서 경험한 불편 사항 및 개선 의견에 대한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고자 실시됐으며지난해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총 657개의 과제가 응모됐다주제 적합성정책 효과성 등을 고려한 전문심사단의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6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리퍼 제품의 규격화 및 종합적 관리체계 마련’(강영찬 외 2), 최우수상에는 한국형 자동차 레몬법 개선’(김현수 외 2), 영유아용 과자 성인기준 영양성분 표시 문제 개선’(이유화 외 3과제가 각각 선정됐다이 외에도 우수상 5()과 장려상 8()이 입상했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우수상과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소비자원장 표창이 소정의 상금과 함께 전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수상작으로 선정된 과제뿐만 아니라 제안된 과제 전반을 검토해 향후 소비자정책에 소비자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도록 할 계획이다.


    <붙임>4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 수상작

    상격

    이름

    주제

    대상

    (1)

    리퍼 제품의 규격화 및 종합적 관리체계 마련

    최우수상

    (2)

    한국형 자동차 레몬법 개선

    영유아용 과자 성인기준 영양성분 표시 문제 개선

    우수상

    (5)

    전자상거래 해외직구에 있어 관세정보 제공 개선

    간편 결제서비스 이용자 보호를 위한 법 개선

    간병비용 표준화 및 간병 계약 시 표준 계약서 마련

    대형마트 동물상거래 규제 강화 방안 마련

    셰어하우스 법적 기준 마련

    장려상

    (8)

    아동 및 청소년에 대한 무선 이어폰 관련 전파법 개선

    금융플랫폼 내 투자 상품 광고 중개에 대한 기준 마련

    식품 유형 분류에 따른 사각 지대 문제점 개선

    온라인 쇼핑몰 식품 유통기한 및 제조기한 정보 제공 방법 개선

    공연 및 스포츠 관람 소비자 보호기준 개선

    스마트오더·키오스크 주문 후 취소불가에 관한 제도 개선

    원산지 표시 명확화를 통한 소비자들의 알권리 개선

    수진

    플라스틱 위험도 표시방법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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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지향성평가사업단김민아(043)880-5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