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로그 분석

사이버홍보실

소비자원동향

소비자원동향

전남 곡성군과 함께 ‘찾아가는 서비스’ 재개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전남 곡성군과 함께 ‘찾아가는 서비스’ 재개
등록일 2020-06-03 조회수 99
첨부파일

한국소비자원, 전남 곡성군과 함께 찾아가는 서비스’ 재개

이동상담무상점검손세정제 기부 등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에 활력 불어넣어 -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 등 지방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을 6월 3(전남 곡성군에서 실시했다.

한국소비자원과 전라남도곡성군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 인해 찾아가는 서비스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철저한 방역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사전 교육 실시 등으로 소비자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행사에서는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고령 소비자 피해예방법을 주제로 한 소비자 교육 및 이동상담을 실시하고, KGC인삼공사와 함께 장수사진을 촬영했다또한 지역 주민의 편의를 위해 자동차 5개사*와 가전사들**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자사제품 무상점검을 실시하고사회복지시설에 대해서는 방문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아울러 한국석유관리원은 자동차 연료의 품질을 검사하는 등 지역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 현대기아한국지엠르노삼성쌍용자동차

    ** 삼성전자, LG전자쿠쿠쿠첸경동나비엔위니아 딤채·대우오택캐리어

특히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물품 전달 등 따뜻한 나눔실천도 있었는데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를 통해 7개사*가 손세정제 등 4천여 종의 생필품을 곡성군에 전달했다.

   * 애경산업, CJ제일제당오뚜기한국피앤지판매유한회사, SPC그룹한국야쿠르트유한킴벌리

한국소비자원 이희숙 원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을 빼앗겨 지치고 힘든 곡성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사회적 가치 실현 및 소비자 권익 향상에 많은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음글 한국소비자원 업무 소개 브로슈어 및 영상 제작
이전글 2020년 대학생 광고감시단 발대식 개최
게시물담당자 :
피해구제총괄팀최운성(043)880-5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