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사이버홍보실

    소비자원동향

    사이버홍보실소비자원동향상세보기

    소비자원동향

    한국소비자원, 편의점 사업자와 정례협의체 발족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한국소비자원, 편의점 사업자와 정례협의체 발족
    등록일 2019-11-07 조회수 14915

       

    한국소비자원편의점 사업자와 정례협의체 발족

     

    한국소비자원, 편의점 사업자와 정례협의체 발대식 1번째 이미지 한국소비자원, 편의점 사업자와 정례협의체 발대식 2번째 이미지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국내 5개 주요 편의점 사업자*와 함께 소비자가 안전한 시장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정례협의체를 발족하고 11월 6(발대식을 개최했다.

     * ()BGF리테일, ()GS리테일, ()이마트24, ()코리아세븐한국미니스톱()


     편의점 사업자 정례협의체는 최근 1인가구 증가 등으로 편의점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원과 업계가 공동으로 안전한 소비환경 조성을 위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발족한 협의체이다.

     이번 발대식에서 정례협의체 사업자들은 신선식품의 안전성 강화를 위한 가이드라인 마련편의점 유통 식품의 당류 및 나트륨 저감화 등 국민생활 안전을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향후에도 사업자 정례협의체*활동을 통해 소비생활 안전 확보를 위한 선제적인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 가전제품정수기위생용품회장품자동차유통분야 등 총 8개 분야 65개 기업이 한국소비자원과 산업별 소비자 안전 이슈에 선제적으로 공동 대응하고위해저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위해 출범

     

    다음글 한국소비자원, TV홈쇼핑 사업자 정례협의체 간담회 개최
    이전글 한국소비자원, 음성군과 ‘안전체험의 날’ 실시
    게시물담당자 :
    위해예방팀최재훈(043)880-5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