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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비게이션 맵 업데이트 중단 및 부실한 업데이트에 따른 집단분쟁조정 절차 개시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내비게이션 맵 업데이트 중단 및 부실한 업데이트에 따른 집단분쟁조정 절차 개시
    등록일 2010-05-20 조회수 21612

    자료는 보도일자가 지정되지 않은 자료입니다.

     

     

    내비게이션 맵 업데이트 중단 및 부실한 업데이트에 따른


    집단분쟁조정 절차 개시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김학근)는 2010년 5월 17일 제965회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아이스테이션(주)(구. 디지털큐브)가 제조한 내비게이션의 맵 업데이트가 중단되고 이후 진행된 업데이트가 부실한 사건에 대해「소비자기본법」제68조 제2항에 따른 집단분쟁조정 절차를 개시하기로 결정했다.

     

      소비자들은 2005. 5. 이후 구입한 내비게이션(모델명 i2, V43, T43) 사용하던 중 2009. 1.부터 내비게이션의 정상적인 사용에 필수적인 맵 업데이트가 중단되었고, 2009. 8. 이후 업데이트된 맵에 오류가 많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업자가 신속하게 정상적인 맵으로 업데이트를 시행하거나 업데이트가 불가능할 경우 업데이트가 가능한 기기로 교환해 주거나 구입 대금을 환급해 줄 것 등을 요구하고 있다.

     

      집단분쟁조정 절차가 개시됨에 따라 아이스테이션(주)가 제조한 내비게이션(모델명 i2, V43, T43)을 구입하여 동일한 피해를 입은 소비자는 2010년 5월 24일부터 6월 14일까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를 통해 조정절차에 참가할 수 있다. 

     

    보충 취재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조정행정실 실장 박인용 (☎3460-3240)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조정행정실 차장 최윤선 (☎3460-3241)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조정행정실 선임변호사 송석은 (☎3460-3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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