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구제 접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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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해구제 신청은 피해구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증빙서류와 함께 아래의 방법으로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증빙서류 : 계약관련 근거자료(계약서, 영수증 등), 사업자에 이의를 제기한 서면, 전자문서 혹은 게시판 자료 사본(화면 캡처 또는 프린트) 등의 증빙자료 첨부 요망피해구제신청서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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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신청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온라인으로 피해구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소비자상담 바로가기
소비자상담을 통해 피해구제 절차를 안내받은 분에 한하여 6개월 이내에 신청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신청방법 안내영상
- 느린 화면과 자세한 설명 상세편(3분50초)
- 간략하게 핵심 설명 일반편(2분11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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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신청
피해구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신 후,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한국소비자원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본원 :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1층 방문상담실
- 서울강원지원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강원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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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신청
피해구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신 후, 증빙서류를 첨부 하여 아래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6층 소비자상담실(우편번호 27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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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섬유·신발은 아래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섬유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 102 광교중앙역SK뷰 B동 301호 한국소비자원 경기인천지원 (우편번호 16509)
- 신발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 24 (부산상공회의소) 10층 한국소비자원 부산울산경남지원 (우편번호 47354)
일반우편 이용시 분실의 위험이 있사오니 가급적 등기우편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닫기◆ 알렛츠(㈜인터스텔라) 계약불이행 관련 피해구제 접수 시 유의사항 ◆
* 필수 기재 내용과 필수 제출(첨부)자료가 누락될 경우 피해구제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필수 기재 내용
- ① 신청인(계약 당사자)의 인적사항
- ② 구매자 계정(ID)
- ③ 상품 실제 판매자 정보(업체명, 대표자,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④ PG사(결제 대행사) 정보(업체명, 대표자,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⑤ 구매내역(결제일, 결제금액, 결제방법, 결제 카드사명(카드 소유주명), 상품명, 주문번호, 등)
- ※ 구매페이지 내 상품명과 동일하게 기재
- 2. 필수 제출(첨부)자료
- ① 구매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영수증(매출전표) 등)
- ②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구한 증빙자료(주문 취소 페이지, 계약 취소 내용증명 등)
- ③ 사업자의 계약이행 거절 또는 계약불이행 증빙(사업자가 주문 취소를 요구한 문자, 쇼핑몰 내 주문상태(또는 배송상태) 화면 캡처 등)
- ④ 위임장(대리 신청 시)
- ※ 미성년자(만 19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위임장 제출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