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구제안내

언제나 소비자를 먼저 생각합니다

피해구제 접수방법

피해구제안내 피해구제 접수방법

피해구제 접수 안내

  • 피해구제 접수 안내
    • 피해구제 신청은 피해구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증빙서류와 함께 아래의 방법으로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증빙서류 : 계약관련 근거자료(계약서, 영수증 등), 사업자에 이의를 제기한 서면, 전자문서 혹은 게시판 자료 사본(화면 캡처 또는 프린트) 등의 증빙자료 첨부 요망
    피해구제신청서 양식
  • 방문신청

    방문신청

    피해구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신 후,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한국소비자원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본원 :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1층 방문상담실
    • 서울강원지원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강원지원
    본원 찾아오시는길 서울강원지원 찾아오시는길
  • 우편신청

    우편신청

    피해구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신 후, 증빙서류를 첨부 하여 아래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6층 소비자상담실(우편번호 27738)
    • 일반우편 이용시 분실의 위험이 있사오니 가급적 등기우편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 섬유·신발은 아래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섬유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 102 광교중앙역SK뷰 B동 301호 한국소비자원 경기인천지원 (우편번호 16509)

      - 신발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 24 (부산상공회의소) 10층 한국소비자원 부산울산경남지원 (우편번호 47354)

공지사항

닫기

경기도민 전자상거래 소비자피해 자율조정 신청 안내

  • 접수처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 TEL 031-251-9898
  • 신청대상
    경기도민(신청인 또는 주문자)
  • 경기도에서는 소비자피해가 빈발하거나 증가하는 분야를 선정하여 소비자분쟁의 신속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조정위원)를 통해 소비자분쟁 자율조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상분야 전자상거래 이용 중 발생한 소비자분쟁 * 예시) 가구, 여행, 항공권, 의류·섬유신변용품 등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
    자율조정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