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구제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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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구제 접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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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구제 접수 안내

  • 피해구제 접수 안내
    • 피해구제 신청은 피해구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증빙서류와 함께 아래의 방법으로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증빙서류 : 계약관련 근거자료(계약서, 영수증 등), 사업자에 이의를 제기한 서면, 전자문서 혹은 게시판 자료 사본(화면 캡처 또는 프린트) 등의 증빙자료 첨부 요망
    피해구제신청서 양식
  • 방문신청

    방문신청

    피해구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신 후,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한국소비자원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본원 :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1층 방문상담실
    • 서울강원지원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강원지원
    본원 찾아오시는길 서울강원지원 찾아오시는길
  • 우편신청

    우편신청

    피해구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신 후, 증빙서류를 첨부 하여 아래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6층 소비자상담실(우편번호 27738)
    • 일반우편 이용시 분실의 위험이 있사오니 가급적 등기우편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 섬유·신발은 아래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섬유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 102 광교중앙역SK뷰 B동 301호 한국소비자원 경기인천지원 (우편번호 16509)

      - 신발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 24 (부산상공회의소) 10층 한국소비자원 부산울산경남지원 (우편번호 47354)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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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렛츠(㈜인터스텔라) 계약불이행 관련 피해구제 접수 시 유의사항 ◆

* 필수 기재 내용과 필수 제출(첨부)자료가 누락될 경우 피해구제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1. 필수 기재 내용
    1. ① 신청인(계약 당사자)의 인적사항
    2. ② 구매자 계정(ID)
    3. ③ 상품 실제 판매자 정보(업체명, 대표자,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4. ④ PG사(결제 대행사) 정보(업체명, 대표자,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5. ⑤ 구매내역(결제일, 결제금액, 결제방법, 결제 카드사명(카드 소유주명), 상품명, 주문번호, 등)
    6. ※ 구매페이지 내 상품명과 동일하게 기재

  • 2. 필수 제출(첨부)자료
    1. ① 구매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영수증(매출전표) 등)
    2. ②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구한 증빙자료(주문 취소 페이지, 계약 취소 내용증명 등)
    3. ③ 사업자의 계약이행 거절 또는 계약불이행 증빙(사업자가 주문 취소를 요구한 문자, 쇼핑몰 내 주문상태(또는 배송상태) 화면 캡처 등)
    4. ④ 위임장(대리 신청 시)
    5. ※ 미성년자(만 19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위임장 제출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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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권 집단분쟁조정 안내

  • * 티몬/위메프에서 구입한 상품권 및 해피머니 상품권의 대금 환급 관련 사건은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해주십시오.

    * 신청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는 추가 집단분쟁조정 신청 및 개별 피해구제 신청을 받지 않을 예정입니다.

  • 신청기간
    2024.8.19.(월) 9:00 ~ 8.27.(화) 23:59
  •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만 가능
    한국소비자원 누리집(www.kca.go.kr)접속→분쟁조정→집단분쟁조정 참가 신청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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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권 관련 집단분쟁조정 접수종료 및 피해구제 접수 불가 안내

  • * 티몬/위메프에서 구입한 상품권 및 해피머니 상품권의 대금 환급에 대한 집단분쟁조정 참가 신청이 2024. 8. 27.부로 마감되었습니다.

    * 이에 추가 참가자 모집 계획이 없어 개별 피해구제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 다만, 향후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 결정이 ¨성립¨되면(재판상 ´화해´의 효력 발생),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하지 않은 동일 피해자분들에게도 조정결정 내용이 똑같이 적용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