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쟁해결기준

소비생활에 가치를 더하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안내

  •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한 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입니다.
  • 분쟁 당사자 사이에 분쟁해결 방법에 관한 별도의 의사 표시가 없는 경우에 한해 적용합니다.
  • 다른 법령에 의한 분쟁해결 기준이 소비자 분쟁해결기준보다 소비자에게 유리한 경우에는 그 분쟁 해결 기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동일한 피해에 대한 분쟁해결기준을 두 가지 이상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소비자가 선택하는 기준에 따릅니다.
  • 소비자분쟁해결기준

한국소비자원에서 제공하는 "소비자분쟁기준" 자료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67 1 / 7 페이지
검색영역
이 표는 번호, 제목, 출처, 조회수의 항목으로 구성된 리스트입니다.
번호 제목 출처 조회수
67 반려동물판매업(1개 업종) 바로보기 피해구제총괄팀 93
66 (별표4) 품목별 내용연수표 바로보기 피해구제총괄팀 5,413
65 (별표3) 품목별 품질보증기간 및 부품보유기간 바로보기 피해구제총괄팀 7,162
64 상품권 관련업(2개 업종) 바로보기 피해구제총괄팀 1,427
63 상조업(1개 업종) 바로보기 피해구제총괄팀 491
62 물품대여서비스업(2개 업종) 바로보기 피해구제총괄팀 1,537
61 결혼중개업(1개 업종) 바로보기 피해구제총괄팀 1,300
60 예식업(1개 업종) 바로보기 피해구제총괄팀 2,521
59 운수업(9개 업종) 바로보기 피해구제총괄팀 3,501
58 여행업(2개 업종) 바로보기 피해구제총괄팀 4,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