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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신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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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신청방법

소비자상담 후 피해구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담은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주십시오.

    • 섬유·피혁·세탁서비스 심의 접수처
      • (경기인천지원) 경기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 102 광교중앙역 SK뷰 3층 한국소비자원 경기인천지원 심의접수처

    • 신발 제품·신발 세탁서비스 심의 접수처
      • (부산울산경남지원)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 24 (부산상공회의소) 10층 한국소비자원 부산울산경남지원 심의접수처

    • 섬유·신발 제품 및 세탁서비스 상담
      • "섬유·신발제품 심의위원회" 심의 결과 손상 등 소비자 피해의 원인이 사업자에게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피해구제 이관
    • 외국인 상담

      한국소비자원은 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와 연계해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과 다문화가정 소비자를 위한 외국인 전용 상담전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용방법 : ☎ 043-880-5400 (통화요금 발신자 부담)
      • 이용시간 : 평일 09:00~18:00(점심시간 12:00~13:00)
      • 이용 가능한 언어 : 한국어, 중국어, 영어, 베트남어, 타이어, 일본어, 몽골어, 인도네시아어/말레이어, 프랑스어, 방글라데시어, 파키스탄어, 러시아어, 네팔어, 캄보디아어, 미얀마어, 독일어, 스페인어, 필리핀어, 아랍어, 싱할라어
    • 해외직구 피해 관련 상담

      해외 직접구매(해외사업자) 관련 문제가 사업자와 원만히 해결되지 않은 경우,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https://crossborder.kca.go.kr)'에 상담 신청 하시면 국제거래지원팀 담당자 검토 후 답변드립니다.

      구매대행 및 배송대행 이용 관련 불만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방문상담 안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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