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책연구
정책연구보고서
정책연구보고서
목 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제2장 디지털·그린 정책 동향 및 여건 조성 현황
제1절 글로벌 지속가능 소비여건
제2절 한국의 디지털·그린 소비여건
제3장 디지털·그린 지속가능소비 심층조사 설계
제1절 조사의 구성 및 주안점
제2절 조사의 항목 및 내용
제4장 디지털·그린 지속가능소비 심층조사 및 분석
제1절 조사개요
제2절 디지털·그린 정책 및 제도 현황 분석
제3절 새활용 정보표시 디지털화 수용도 분석
제4절 OECD 연계 소비자의 지속가능한 선택 행동 분석
제5장 디지털·그린 지속가능소비 표적집단면접(FGI) 및 분석
제1절 표적집단면접(FGI) 개요
제2절 표적집단면접(FGI) 분석 결과
제6장 결론
제1절 디지털·그린 소비여건 개선 방안
제2절 후속조치 및 향후 연구 제언
참고문헌
부록
Executive Summ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