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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분쟁해결기준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안내

  •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한 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입니다.
  • 분쟁 당사자 사이에 분쟁해결 방법에 관한 별도의 의사 표시가 없는 경우에 한해 적용합니다.
  • 다른 법령에 의한 분쟁해결 기준이 소비자 분쟁해결기준보다 소비자에게 유리한 경우에는 그 분쟁 해결 기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동일한 피해에 대한 분쟁해결기준을 두 가지 이상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소비자가 선택하는 기준에 따릅니다.
  • 소비자분쟁해결기준

한국소비자원에서 제공하는 "소비자분쟁기준" 자료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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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1/7페이지
이 표는 번호, 제목, 출처, 조회수의 항목으로 구성된 리스트입니다.
번호 제목 출처 조회수
63 미용업(4개 업종) 피해구제총괄팀 23
62 물품대여서비스업(1개 업종) 피해구제총괄팀 59
61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빅데이터 사업단 11785
60 휴양콘도미니엄업(1개 업종) 피해구제총괄팀 37
59 학원운영업 및 평생교육시설운영업(2개 업종) 피해구제총괄팀 202
58 택배 및 퀵서비스업(1개 업종) 피해구제총괄팀 713
57 통신결합상품(1개 업종) 피해구제총괄팀 108
56 컴퓨터소프트웨어(1개 업종) 피해구제총괄팀 250
55 초고속 인터넷통신망 서비스업(1개 업종) 피해구제총괄팀 137
54 체육시설업, 레저용역업 및 할인회원권업(3개 업종) 피해구제총괄팀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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