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책연구
정책연구보고서
정책연구보고서
목 차
제1장 서론
1. 연구 배경과 목적
2. 연구 범위와 방법
제2장 소비자시장평가지표 개관
1. 소비자시장평가지표 개요
2. 2021 평가대상 시장 선정
3. 조사 개요
제3장 2021 한국의 소비자시장평가지표
1. 2021 소비자시장성과지수 종합 결과
2. 연차 비교 분석
3. 소비자지향성 신호등 분석
4. 평가항목별 분석
5. 평가 항목별 코로나19 영향 분석
6. 피해구제 데이터 연계 분석
제4장 재화시장별 2021 소비자시장평가지표 산출 결과
1. 빵 및 케이크
2. 육류
3. 수산물
4. 간편식
5. 건강기능식품
6. 주류
7. 의류
8. 가구
9. 대형가전
10. 소형가전
11. 환경가전
12. 생활화학용품
13. 음향기기
14. 신차
15. 중고차
16. 화장품
17. 개인위생용품
18. 레저 및 운용용품
19. 반려동물 관련용품
20. 컴퓨터·노트북
21. 교구 및 완구
제5장 서비스시장별 2021 소비자시장평가지표 산출 결과
1. 외식서비스
2. 세탁서비스
3. 주택수리 및 인테리어 서비스
4. 일반병원 진료
5. 치과
6. 인터넷교육서비스
7. 자동차수리서비스
8. 렌터카서비스
9. 포장이사서비스
10. 배송서비스
11. 실손의료보험
12. 자동차보험
13. 투자자문서비스
14. 신유형상품권
15. 이미용서비스
16. 동물병원 서비스
17. 체육시설이용서비스
18. 펜션·콘도
19. 이동전화서비스
20. 온라인동영상서비스
21. 렌탈서비스
제6장 결론
<참고문헌>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