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책연구
정책연구보고서
정책연구보고서
목 차
제1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제2장 소비자시장평가지표 고도화 연구
제1절 2013-2017 소비자시장평가지표 개요
제2절 2019 소비자시장평가지표 개선 검토
제3절 2019-2020 소비자시장평가지표 체계
제3장 2019 한국의 소비자시장평가지표 생산-서비스 시장
제1절 조사 개요
제2절 조사 결과
제3절 평가항목별 분석
제4절 개별시장별 분석
제5절 인구통계 특성별 분석
제4장 정책적 활용 심층분석
제1절 법령ㆍ제도의 소비자지향성 연계분석
제2절 소비자피해구제 연계분석
제3절 2019 소비자시장평가지표 활용 정책과제 및 수립방향
제5장 결론
제1절 소비자지향성 신호등 분석
제2절 시사점 및 한계점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