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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소비자시장평가지표」신규 조사데이터 공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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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5-03-25 | 조회수 | 6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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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소비자시장평가지표」신규 조사데이터 공개 - 총 40개 시장, 국민 4만 명이 응답한 소비자정책지표 활용 학술논문 모집 -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2024년에 신규 생산한「한국의 소비자시장평가지표」조사데이터를 3월 25일부터 누리집에 공개하고, 이를 활용한 학술논문을 모집한다. 한국소비자원은 2013년부터 국민이 체감하는 소비자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 데이터로 3대 소비자정책지표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한국의 소비자시장평가지표」는 2024년에 생산한 최신의 조사데이터로, 일상 소비생활에서 소비자가 체감한 시장의 소비자지향적 수준을 진단한다. 기존의 빵, 중고차, 반려동물용품, ICT, 교복 시장 등에 더불어 결혼서비스, 해외직구, 새벽배송 등 신규 시장을 포함한 40개 제품 및 서비스 시장을 평가했다는 점에서 관련 연구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데이터를 활용한 학술논문을 7월 중순까지 모집한다. 논문은 한국연구재단 온라인시스템(JAMS 2.0)을 통해 투고할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한국소비자원이 발간하는「소비자문제연구」(한국연구재단(KCI) 등재 학술지)에 게재(제56권 제2호, 8월 발간)될 예정이다. 조사데이터의 이용 및 논문투고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원 누리집(www.kca.go.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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