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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공동협약 체결식 개최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공동협약 체결식 개최
    등록일 2023-09-01 조회수 1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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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공동협약 체결식 개최

    - 택배·항공 분야 신설, 기존 가전·전자상거래 분야는 참여사 확대 -



      한국소비자원은 9월 1일(금) 가전, 전자상거래, 택배, 항공 분야 19개 사업자와 함께 소비자불만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지난해 출범한「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이하 ‘협의회’)*」의 활성화를 위해 택배·항공 분야 협의회를 신설하고 기존 가전·전자상거래 분야의 참여기업을 확대했다.

       * 한국소비자원은 2022년 6월 28일 기업의 소비자불만 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소비자의 불만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가전, 전자상거래, 통신, 홈쇼핑 4개 분야의 31개 사업자와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를 출범

      택배·항공 분야 협의회는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여행수요가 회복되고 비대면 거래가 급증하면서 해당 분야의 소비자불만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신설됐다.

      또한, 최근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는 렌탈, 헬스케어 분야의 가전 사업자와 전자상거래 신규 진입 사업자가 추가됨으로써 새로운 유형의 소비자불만 해결이 더욱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2년 협의회 출범 이후,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상담자율처리시스템*’의 민원 처리건수와 처리율은 각각 7,773건, 80.3%로 전년 대비 33.4%, 7.0%p 상승하는 성과가 있었다.

       * 신속·원만한 소비자불만 처리를 위해 소비자가 동의한 인터넷 상담 건에 한하여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소비자불만을 처리하는 시스템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협의회 참여 사업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소비자불만 해결을 위한 공동협력을 추진해 기업이 소비자불만을 자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참고】 2023년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신규 참여사(19)

     

     

     

     택배(신규) : CJ대한통운로젠롯데글로벌로지스한진총 4개 사

     택배(신규) :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에어로케이항공에어부산에어서울, 이스타항공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총 9개 사

    ㅇ 가전(추가) : 바디프랜드세라젬위닉스코웨이쿠첸총 5개 사

    ㅇ 전자상거래(추가) : 우아한형제들총 1개 사

     ※ 기업명은 가나다순 정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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