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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방송 온라인 개국 1주년 맞아...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소비자방송 온라인 개국 1주년 맞아...
    등록일 2008-02-27 조회수 11718
        

    소비자방송 온라인 개국 1주년 맞아...

    - 지난해 900여개 기관에 소비자방송 프로그램 무상 보급 -

     

      이승신 한국소비자보호원 원장은 2월 3일 오전 10시 30분 소보원  2층 A/V실에서 소비자방송(CONSUMER TV) 온라인 개국 1주년 기념식을 갖는다.
     

      이날 이승신 원장은 소비자방송 온라인 개국 1주년을 맞이해 올해에는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제공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디어매체를 통한 프로그램 보급 확산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방송은 05년 2월 3일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지상파 및 케이블 TV 등 다양한 미디어매체에 소비자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자주적 역량 강화와 소비자주권 실현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05년 하반기부터는 서울 소재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전국소비자단체, 전국 소비생활센터 등 900여개 소비자관련 기관에 「소비자피해 어떻게 해결하나요?」등 소비자방송 프로그램을 CD로 무상 보급하였는데, 활용도측면에서 운영성과가 높아 올해에는 CD 보급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05년 소비자방송 프로그램 BEST 5

     

    순 위

    프로그램명

    1

     소비자피해, 어떻게 해결하나요

    2

     신용카드 생생교실

    3

     탈출! 방문판매 피해

    4

     소비자를 울리는 검은 유혹, 사기

    5

     소비자의 권리와 책임

     

      한편, 이승신 원장은 05년 말부터 시민방송과 강서 케이블TV를 통해서 각각 22개와 9개 프로그램을 시범 방송하였는데, 올해에는 전광판 뉴스 서비스에도 프로그램을 보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한국소비자보호원은 소비자방송의 온라인 소비자 정보제공을 위해 다음, 네이버, 야후, 엠파스, 파란 등의 블로그 서비스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개설·운영하여 네티즌의 소비자방송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소비자방송 블로그 및 미니홈피 운영 현황

     

    구분

    사이트명

    주소

    포탈싸이트

    다음

    http://blog.daum.net/consumertv

    네이버

    http://blog.naver.com/consumertv

    야후

    http://blog.kr.yahoo.com/consumertv

    파란

    http://blog.paran.com/consumertv

    엠파스

    http://blog.empas.com/consumertv

    미니홈피

    싸이월드

    http://town.cyworld.com/consumertv

        

    보충취재

    보충취재

          소비자교육국   미디어교육팀   팀 장   이 창 현 (☎ 3460-3101)

          소비자교육국   미디어교육팀   대 리   박 귀 현 (☎ 3460-3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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