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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사 T사 환급지연 관련 소비자이슈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여행사 T사 환급지연 관련 소비자이슈
    등록일 2023-02-03 조회수 5009

    데이터활용지원팀이 알려주는 소비자이슈 / 여행사 T사 일방적인 예약취소 및 환급지연 소비자이슈소비자상담 추이:2월 첫째 주부터 상담이 증가하기 시작하여 2월1일 49건, 2월2일 13건으로 총 68건이 접수됨. / 1월1주:1건, 1월2주:1건, 1월3주:1건, 1월4주:1건, 2월1주:64건 / 업체는 타임세일을 하는 등 여전히 영업을 지속하고 있고, 예약 취소 및 환급 지연 사태에 대해서는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어 소비자불만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상담사유 및 사례:상담사유는 계약불이행(31건), 계약해지·위약금(22건), 청약철회(6건) 등 계약 관련 불만이 약 87%를 차지함. / 취소, 예약, 여행, 여행사, 국외여행, 환급, 두절, 일방, 환불 / 서유럽 여행을 올 추석 연휴에 예약하고 예약금을 지불했어요, 여행사가 갑자기 여행 계약을 취소하더니 환급도 늦어지고 있네요. 터키 여행을 예약하면서 예약금을 계좌로이체했는데, 그 이후로 업체와 연락이 되지 않습니다.ㅠㅠ소비자 주의사항 1.온라인 거래 시 사업자 정보 및 최근 구매 후기 등을 사전에 확인할 것 2.거래 후에는 사업자 정보와 결제 내역 등의 증빙자료를 보관해 소비자피해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것 3.소비자피해 발생 시 1372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 www.ccn.go.kr) 또는 소비자24(모바일앱, www.consumer.go.kr)를 통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신청 *업체가 연락두전 또는 폐업일 경우 합의권고를 통한 해결이 어려울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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