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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판매 업체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등록일 2020-10-23 조회수 249

□ B의류판매 업체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20. 10. 23.)

 최근 B의류판매 업체의 온라인 쇼핑몰 배송 지연 및 고객센터 연결 불편 관련 소비자 상담 증가함.

 B몰은 지난 10.8.~10.22. 동안 전 품목 1+1 행사를 진행해 주문량 및 상담량이 급증함. 이에 제품 교환 및 환급 신청을 위한 고객센터 연결 불가와 배송 지연에 따른 소비자 불만이 많았음. 

 B의류판매 업체 관련 상담은 ‘20년 9월부터 현재(’20.10.22.)까지 총 50건 접수됨. 10월 2주부터 소비자 상담이 증가함.


< B의류업체 관련 내부데이터* 현황 >(단위 : 건)

구 분

9월

10월

1주

(4일~10일)

2주

(11일~17일)

3주

(18일~22일)

소비자상담

1

6

12

31

50

    * 해당 기간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사업자명 ‘B의류업체’로 접수된 사건 기준

키워드 클라우드


소비자 상담


[고객센터 연결 문의]

 성 후리스 집업을 주문하였는데 주문 내역에 사라져 있습니다. 고객센 연락은 되지 않고 1:1게시판에 문의를 남겨도 답변이 오지 않습니다.

[배송지연 문의]

 - 구스 점퍼를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10일이 지났으나 배송 중으로만 표기되고 배송이 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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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분석팀이수환(043)880-5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