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빅데이터

    소비자이슈 정보

    소비자빅데이터소비자이슈 정보상세보기

    소비자이슈 정보

    자동차리스 사업자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자동차리스 사업자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등록일 2020-08-06 조회수 6671

    □  자동차리스 사업자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20. 8. 5.)

     최근 자동차리스 A업체의 지원금 지급 불이행 및 연락두절 관련 소비자 불만 증가 

     A업체 관련 상담은 ‘20년 5월부터 8월 4일까지 총 53건 접수됨. 5월 22일 최초 접수되었고 7월 말부터 급증하기 시작함. 


    < A업체 관련 내부데이터* 현황 >(단위 : 건)

    구분

    5월

    6월

    7월

    8월

    (~4일)

    소비자상담

    3

    -

    37

    13

    53

        * 해당 기간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표준사업자명 ‘A업체’으로 접수된 사건 기준

    키워드 클라우드


    소셜 데이터


    [피해 사실]

     - A업체에서 자동차를 리스했으나  경제적 손해와 함께 엄청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대응방법 문의]

     - A업체 통해 차량 구매 후 매월   지원금을 받는 조건으로 계약했는데, 연락 두절이네요...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다음글 의자 판매업체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이전글 집중호우에 따른 숙박 취소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게시물담당자 :
    빅데이터분석팀이수환(043)880-5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