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빅데이터

    소비자이슈 정보

    소비자빅데이터소비자이슈 정보상세보기

    소비자이슈 정보

    집중호우에 따른 숙박 취소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집중호우에 따른 숙박 취소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등록일 2020-08-05 조회수 8708

    □ 집중호우에 따른 숙박 취소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20. 8. 04.)

     최근 잇따른 집중호우로 국내 숙박시설 계약 취소에 따른 환급을 요구하는 소비자상담 증가

     7월 3주부터 현재까지 총 265건이 접수되었고 8월부터 급증

    < 숙박시설 관련 내부데이터* 현황 >(단위 : 건)

    구분

    7월

    8월

    3주

    (12~18일)

    4주

    (19~25일)

    5주

    (26일~8월1일)

    1주

    (2~3일)

    소비자상담

    212

    344

    300

    471

    1,327

    └ 집중호우 

    관련**

    1

    32

    11

    221

    265

             * 해당 기간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숙박시설’(중분류)으로 접수된 사건 

              ** 사건내용에 ‘폭우, 호우, 천재지변’이 포함된 건 기준


    키워드 클라우드


    소셜 데이터


    [펜션 예약 취소 관련]

     - 그냥 비도 아니고 호우경보라 도저히 갈 수 없어서 펜션 전화했더니 우리 말고는 못 온다는 사람 아무도 없다고...

    [환불 관련 문의]

     - 비가 이렇게 오는데 숙박시설 예약 취소 시 위약금을 지불해야 되는걸까요??

    다음글 자동차리스 사업자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이전글 렌탈 서비스 업체 파업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게시물담당자 :
    빅데이터분석팀이수환(043)880-5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