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로그 분석

소비자빅데이터

빅데이터 이슈

빅데이터 이슈

집중호우에 따른 숙박 취소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집중호우에 따른 숙박 취소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등록일 2020-08-05 조회수 2517

□ 집중호우에 따른 숙박 취소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20. 8. 04.)

 최근 잇따른 집중호우로 국내 숙박시설 계약 취소에 따른 환급을 요구하는 소비자상담 증가

 7월 3주부터 현재까지 총 265건이 접수되었고 8월부터 급증

< 숙박시설 관련 내부데이터* 현황 >(단위 : 건)

구분

7월

8월

3주

(12~18일)

4주

(19~25일)

5주

(26일~8월1일)

1주

(2~3일)

소비자상담

212

344

300

471

1,327

└ 집중호우 

관련**

1

32

11

221

265

         * 해당 기간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숙박시설’(중분류)으로 접수된 사건 

          ** 사건내용에 ‘폭우, 호우, 천재지변’이 포함된 건 기준


키워드 클라우드


소셜 데이터


[펜션 예약 취소 관련]

 - 그냥 비도 아니고 호우경보라 도저히 갈 수 없어서 펜션 전화했더니 우리 말고는 못 온다는 사람 아무도 없다고...

[환불 관련 문의]

 - 비가 이렇게 오는데 숙박시설 예약 취소 시 위약금을 지불해야 되는걸까요??

다음글 자동차리스 사업자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이전글 렌탈 서비스 업체 파업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게시물담당자 :
빅데이터분석팀이수환(043)880-5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