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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항공사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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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0-07-24 | 조회수 | 6677 | |||||||||||||||||||||||||||||
□ A항공사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20. 7. 24.) ○ 최근 A항공사 인수합병 무산에 따른 파산 가능성이 제기되며 항공권 환급을 요구하는 소비자상담 증가 ○ 국외항공권의 경우 코로나19 사태 이후 지난 2~4월에 환급 신청했으나 지연됨에 따른 불만, 국내항공권의 경우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항공권을 구매했으나 비운항 및 파산 우려로 환급 문의가 많았음. ○ 7월2주 A항공사와 B항공사 간 인수합병 무산 가능성이 제기돼 소비자상담이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B항공사가 공식적으로 인수 포기를 선언한 이후 급증함.
* 해당 기간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사업자명 ‘A항공’으로 접수된 사건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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