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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항공사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등록일 2020-07-24 조회수 465

□  A항공사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20. 7. 24.)

 최근 A항공사 인수합병 무산에 따른 파산 가능성이 제기되며 항공권 환급을 요구하는 소비자상담 증가 

 국외항공권의 경우 코로나19 사태 이후 지난 2~4월에 환급 신청했으나 지연됨에 따른 불만, 국내항공권의 경우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항공권을 구매했으나 비운항 및 파산 우려로 환급 문의가 많았음. 

 7월2주 A항공사와 B항공사 간 인수합병 무산 가능성이 제기돼 소비자상담이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B항공사가 공식적으로 인수 포기를 선언한 이후 급증함. 


< A항공사 관련 내부데이터* 현황 >(단위 : 건)

구분

‘20년 5월

‘20년 6월

‘20년 7월

1주

2주

3주

4주

(~23일)

소비자상담

9

6

2

19

29

66

131

    * 해당 기간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사업자명 ‘A항공’으로 접수된 사건 기준

키워드 클라우드


소셜 데이터


[환급지연 불만]

 - A항공사 5월에 환급 요청했을 때는 꼭 해준다고 신신당부하시더니, 환불 잠정 중단이라는 말이 들리네요...

[파산 후 대응문의]

 - A항공사 파산하면 환불금이 들어올까요? 저처럼 아직 못 받으신 분들 있으신가요ㅠ0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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