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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원 사칭 스미싱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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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0-07-20 | 조회수 | 5120 | ||||||||||||||||||||||||||||||||||
□ 우리 원 사칭 스미싱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20. 7. 17.)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보호원, 소비자고발센터 등을 사칭*하며 구매하지 않은 물품에 대한 해외 및 국내 결제 승인 문자(스미싱)를 받았다는 내용의 소비자상담 증가 * 본인이 결제한 내역이 아닐 시 한국소비자원, 소비자고발센터 등으로 연락하라며 유선 번호 및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유도함. ○ 2020년 6월부터 현재(‘20.7.17.)까지 총 69건이 접수되었고 6월 3주부터 증가하는 추세
* 해당 기간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접수된 소비자상담 중 사건내용에 ‘스미싱, 결제 승인’이 포함된 사건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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