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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원 사칭 스미싱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우리 원 사칭 스미싱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등록일 2020-07-20 조회수 5120

□ 우리 원 사칭 스미싱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20. 7. 17.)

 한국소비자원소비자보호원소비자고발센터 등을 사칭*하며 구매하지 않은 물품에 대한 해외 및 국내 결제 승인 문자(스미싱)를 받았다는 내용의 소비자상담 증가

      본인이 결제한 내역이 아닐 시 한국소비자원소비자고발센터 등으로 연락하라며 유선 번호 및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유도함

 2020 6월부터 현재(20.7.17.)까지 총 69건이 접수되었고 6 3주부터 증가하는 추세


< 스미싱 관련 내부데이터* 현황 >(단위 : 건)

구분

20 6

20 7

1

2

3

4

1

2

3

소비자상담

6

6

6

14

16

9

12

69

    해당 기간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접수된 소비자상담 중 사건내용에 스미싱결제 승인 포함된 사건 기준

키워드 클라우드


소셜 데이터


[대응방법 문의]

 - 모바일로 42만원이 결제됐다며 소비자고발센터 02-xxx-xxxx로 문의하라는 문자가 왔어요카드사와 통신사를 확인하니 결제 내역이 없다고 하네요어떻게 대응해야할까요?

[스미싱 신고]

 - 국제발신이라며426,000원이 결제됐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문의는 소비자보호센터로 연락을 하라 그래서 했는데어떻게 신고처리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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