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로그 분석

소비자빅데이터

빅데이터 이슈

빅데이터 이슈

A서점 배송지연 및 연락 두절에 따른 소비자이슈 분석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A서점 배송지연 및 연락 두절에 따른 소비자이슈 분석
등록일 2020-04-28 조회수 311

□ A서점 배송지연 및 연락 두절에 따른 소비자이슈 분석(20. 4. 2.)

 A서점 공식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도서의 배송이 지연되고 연락이 원활히 되지 않아 소비자 불만이 증가 

 A서점 관련 소비자상담은 ‘20.1.1.~4.1.까지 총 51건 접수됨. 이 중 3월에만 45건이 접수되며 급증


< A서점 등 도서판매 사업자 관련 내부데이터* 현황 >

(단위 : 건)

구 분

1월

2월

3월

4월 1일

A서점

1

1

45

4

51

B서점

4

3

8

1

16

C서점

16

14

17

1

48

D서점

7

3

7

0

17

   * 표준사업자명을 ‘A서점’, ‘B서점’, ‘C서점’, ‘D서점’으로 조회한 상담 건수


키워드 클라우드


소셜 데이터


[고객센터 연결 문의]

 - 저번 주부터 계속 전화도 안 받고 책은 일주일 다 돼가도록 상품준비중이고 게시판에 글을 남겨도 답이 없고. 당장 책 써야하는데 환불도 안되네요. 

[연락이 되질 않네요]

 - 코로나 때문에 오늘부터 인강 시작인데 교수님께서 금요일까지 교재 요약하는 과제를 내셨네.... 과제해야하는데 A서점 배송ㅠㅠㅠㅠㅠㅠ

다음글 B치과 휴업 및 연락두절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이전글 자동차 음성인식 서비스 중단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