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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음성인식 서비스 중단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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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0-04-28 | 조회수 | 67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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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음성인식 서비스 중단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20. 3. 11.) ○ B업체가 생산하는 모든 차종에 설치된 영어음성인식 서비스*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후 국내에만 지원이 중단돼 소비자 불만 확산 * 2016년 이후 출고된 B업체의 차량 기능으로서 시스템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였을 시 내비게이션, 차량 내 온도 조절, 주차장 및 주유소 정보 등을 음성인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 ’20.3.3.부터 이와 관련한 소비자상담이 접수되기 시작해 ‘20.3.10.까지 17건 접수 < B업체 관련 소비자상담* 현황 > (단위 : 건)
* 해당사업자, 기간으로 접수된 사건 중 상담내용에 ‘음성’이 포함된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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