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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음성인식 서비스 중단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등록일 2020-04-28 조회수 222

□ 자동차 음성인식 서비스 중단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20. 3. 11.)

 B업체가 생산하는 모든 차종에 설치된 영어음성인식 서비스*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후 국내에만 지원이 중단돼 소비자 불만 확산

      2016년 이후 출고된 B업체의 차량 기능으로서 시스템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였을 시 내비게이션, 차량 내 온도 조절, 주차장 및 주유소 정보 등을 음성인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20.3.3.부터 이와 관련한 소비자상담이 접수되기 시작해 ‘20.3.10.까지 17건 접수


< B업체 관련 소비자상담* 현황 >

(단위 : 건)

구 분

2020년 3월

3일

4일

5일

6일

9일

10일

소비자상담

2

2

3

7

2

1

17

       해당사업자, 기간으로 접수된 사건 중 상담내용에 ‘음성’이 포함된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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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데이터


[서비스 중단 불만]

 - 화나지 않으십니까? 지금 당장   기능 아쉬울 거 없다고, 별로 안 쓴다고  모른 척... 업체의 대응 태도를 찾아보십시오. 기가 차지도 않습니다.

[피해구제 접수 안내]

 - 다시 부탁드립니다. 1372_1번 자동차 상담으로 영어 음성인식 기능을  통보 없이 막아서 못쓰고 있는   상황이다 신고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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