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빅데이터

    소비자이슈 정보

    소비자빅데이터소비자이슈 정보상세보기

    소비자이슈 정보

    공적마스크 판매로 인한 A홈쇼핑 소비자이슈 분석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공적마스크 판매로 인한 A홈쇼핑 소비자이슈 분석
    등록일 2020-04-28 조회수 6046

    □ 공적마스크 판매로 인한 A홈쇼핑 소비자이슈 분석(20. 3. 4.)

     A홈쇼핑의 공적 마스크 판매*에 따른 업무 폭주로 고객센터 연결 불가 및 허위 인증 마스크 판매로 소비자 불만 확산

           * A홈쇼핑은 ‘20.2.26. 공적 마스크 판매처로 지정

     2월4주부터 급격히 증가해 ‘20.3.3.까지 626건 접수


    < A홈쇼핑 관련 소비자상담 현황>

    (단위 : 건)

    구 분

    2020년 2월

    2020년 3월

    1주

    (2.3.~2.9.)

    2주

    (2.10.~2.16.)

    3주

    (2.17.~2.23.)

    4주

    (2.24.~2.29.)

    2일

    3일

    소비자상담

    13

    15

    38

    211

    224

    125

    626

        * 해당사업자, 기간으로 접수된 사건


    키워드 클라우드


    소셜 데이터


    [고객센터 연결 불가]

     - 마스크 방송이 아닌데도 통화연결이 안되네요. 다들 전화 되시나요? 

    [허위 인증 마스크 관련]

     - 마스크 필터 사기 뉴스봤는데ㅠㅠ 요새 전화 연결도 힘들고 사이트도 안 들어가지는데 어찌 환불받을 수 있을까요.. 

    다음글 자동차 음성인식 서비스 중단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이전글 코로나19로 인한 예식서비스 소비자이슈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