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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로 인한 예식서비스 소비자이슈 분석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코로나19로 인한 예식서비스 소비자이슈 분석
    등록일 2020-04-28 조회수 6381

    □ 코로나19로 인한 예식서비스 소비자이슈 분석(20. 2. 25.)

     코로나19 국내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예식서비스 관련 소비자 불만 확산

         * 정부는 2월 23일 위기경보 단계를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

     예식서비스 관련 소비자상담은 2월 3주부터 급격히 증가하였고 2월 24일 하루 동안 384건이 접수됨.


    < 코로나19에 따른 예식서비스 소비자상담 현황 >

    (단위 : 건)

    구 분

    2020년 2월

    합계

    1주

    2주

    3주

    24일

    예식서비스

    관련 상담

    147

    104

    309

    384

    944

      * 예식서비스 및 기타예식관련서비스로 접수된 소비자상담 건수


    < 예식장 관련 불만유형별 현황 >


    불만유형

    접수건수

    접수비율

    계약 취소 거부 및 지연

    694건

    73.5%

    촬영 및 앨범 품질 불량, 서비스 불만 등

    72건

    7.6%

    사업자의 일방적 계약 취소, 부당 요금 청구

    8건

    0.9%

    기타 단순문의

    170건

    18.0%

    944건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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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웨딩홀 취소 문의]

     - 웨딩홀 취소 예정안인 분들 업체에 심각 단계로 올라갔다고 위약금 없이 취소 다시 여쭤보세요... ㅠㅠ 코로나 때문에 결혼준비가 심란 그 자체네요.  

    [결혼식 연기 및 위약금]

     - 웨딩홀에서는 날짜 연기만 하는데도 위약금 320만원을 부르고...
    진짜 너무 한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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