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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정책동향 제144호] 일본의 '고객 괴롭힘(카스하라)' 관련 정책 추진 동향 및 시사점

    • 저자 배순영
    • 발간일2025-04-29
    • 면수29 page

    목 차

    [ 요 약 ]

    일본에서는 최근 고객 괴롭힘(카스하라)’이 사회적 이슈로 부상하면서 노동정책을 넘어 소비자정책차원에서도 공식적으로 다루기 시작함일본 제5기 소비자기본계획(2025-2029) 등 관련 정책 추진 동향을 살펴보면서 우리나라 소비자정책에 시사점을 제시함




    [ 목 차 ]

    1. 서론

    2. 일본의 '고객 괴롭힘(카스하라)': 사회적 이슈화 배경과 현황

    3. 소비자청 등 일본 정부 및 지자체의 법ㆍ제도적 대응 동향

    4. 우리나라의 법ㆍ제도적 대응 및 소비자 정책적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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