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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쇼핑몰 ‘뷰티히어로’ 배송·환급 지연 소비자피해 주의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인터넷쇼핑몰 ‘뷰티히어로’ 배송·환급 지연 소비자피해 주의
    등록일 2022-12-14 조회수 6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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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와 함께하는 피해예방주의보

    인터넷쇼핑몰 ‘뷰티히어로’ 배송·환급 지연 소비자피해 주의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는 화장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인터넷쇼핑몰 ‘뷰티히어로’(https://beautyhero.co.kr)와 관련된 소비자불만이 급증하고 있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해당 업체는 홈페이지 회원에게만 가격을 공개하면서 소비자의 회원가입을 유도하고 있으며, 거래 이후 배송 및 환급 처리를 계속해서 지연하고 있음에도 연락이 원활하게 닿지 않는 상황이다.

    * 통신판매업 신고 소재지 및 인터넷쇼핑몰에 표시한 사무실 소재지에도 업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됨.

    2022년 11월부터 12월 11일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뷰티히어로’ 관련 상담은 총 325건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같은 기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도 27건에 달하며 피해 유형은 모두 ‘배송·환급 지연’이다.

    *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발신자부담)

    현재까지도 ‘뷰티히어로’ 쇼핑몰이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배송 및 환급 지연으로 피해를 본 소비자들은 1372소비자상담센터나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문의해 대응 방법을 안내받고,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즉시 신용카드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뷰티히어로’를 피해다발업체로 등록하고 경찰에 수사 의뢰함.

    한국소비자원과 서울특별시는 소비자들에게 ▲시중보다 높은 할인율과 낮은 가격을 광고하는 쇼핑몰 이용에 주의할 것, ▲비대면으로 상품을 거래할 때는 가급적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사용할 것, ▲현금 결제를 유도하는 쇼핑몰에서는 거래하지 않을 것 등을 권고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피해발생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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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택공산품팀박종호(031)370-4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