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소비자뉴스

    피해예방주의보

    소비자뉴스피해예방주의보상세보기

    피해예방주의보

    온라인 호텔 예약 대행 업체‘㈜본보야지(에바종)’ 연락두절 등으로 소비자 피해 주의 필요!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온라인 호텔 예약 대행 업체‘㈜본보야지(에바종)’ 연락두절 등으로 소비자 피해 주의 필요!
    등록일 2022-08-11 조회수 5121
    첨부파일



     

    소비자와 함께하는 피해예방주의보

    온라인 호텔 예약 대행 업체‘㈜본보야지(에바종)’
    연락두절 등으로 소비자 피해 주의 필요!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최근 온라인 호텔 예약 대행 업체 ‘(주)본보야지(에바종, evasion.co.kr)가 경영난을 이유로 소비자들에게 선입금 받은 숙박비를 호텔에 송금하지 않아 호텔 이용이 불가하게 되는 등 소비자들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해당 업체는 온라인으로 올해 약 1천만원 상당의 ’국내 호텔 패스‘를 출시·판매하였고, ’5성급 호텔 피트니스 센터·레저 클럽 무제한 이용권‘도 경영이 악화된 최근까지 판매하여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6개월간(‘22.2.~8.5.)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본보야지 관련 상담은 총 40건이며, 특히 8월에는 5일간 15건이 접수되었다. 접수된 건의 대부분(90%)은 계약해제·위약금(21건), 계약불이행(15건) 등 계약 관련 불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발신자부담)

    이에 소비자원과 공정위는 ▲ (주)본보야지(에바종, evasion.co.kr) 사이트 이용은 신중을 기할 것 ▲ 해당 사업자의 채무불이행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녹취, 문자, 내용증명 등)을 남겨 분쟁에 대비할 것을 권고했다.

    공정위는 최근 해당 업체에 대한 현장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조속히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 위반 여부를 판단하고, 경찰 및 지자체와 협조하여 가능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 통신판매 신고 시 등록된 사업장은 공실인 상태이고, 사업자 대표전화는 연결이 차단되어 있음에도 온라인 사이트는 운영 중인 상태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피해발생 문의처
    다음글 리퍼브 가구 구매자 10명 중 8명은 만족도 높아
    이전글 명품 플랫폼 청약철회 제한으로 소비자 불만 많아
    게시물담당자 :
    소비자상담팀강성호(043)880-5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