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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가철 숙박·여행·항공 소비자 피해 주의!”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휴가철 숙박·여행·항공 소비자 피해 주의!”
    등록일 2019-07-31 조회수 8681
    첨부파일

    소비자와 함께하는 피해예방주의보

    “휴가철 숙박·여행·항공 서비스 피해 주의!”

    - 소비자원·공정위, 여름 휴가철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지철호, 이하 공정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는 숙박·여행·항공 분야에 대한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공동으로 발령했다.
    숙박·여행·항공 분야 소비자 피해는 7∼8월에 빈발하고, 최근 3년간 피해구제* 접수 건수도 매년 증가 추세에 있어 여름철 휴가를 준비중인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피해구제 접수 건수

    최근 3년(’16∼’18년)간 숙박·여행·항공 분야에서 7∼8월 간의 피해구제 접수 건수(1,940건)는 전체 접수 건수(9,248건)의 21.0% 차지

    숙박(26.0%), 여행(19.8%), 항공(19.0%)

    소비자는 이번 피해주의보에 담긴 피해 사례와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비슷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피해발생 문의처

    서울지원 서비스팀

    팀장 마미영 TEL. 02-3460-3041 / 조정관 서영택 TEL. 02-3460-3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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