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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상거래로 구입한 가구, 소비자피해 급증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전자상거래로 구입한 가구, 소비자피해 급증
    등록일 2019-04-01 조회수 10040
    첨부파일

    소비자와 함께하는 피해예방주의보

    전자상거래로 구입한 가구, 소비자 피해 급증

    - 소비자피해 2건 중 1건은 품질·AS 불만 -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이 가구 제품 피해구제 신청 사례를 분석한 결과, 최근 3년간(2016년~2018년) 총 3,206건이 접수되고, 그 중 49.8%(1,596건)가 전자상거래를 통해 구입한 가구로 확인됐다.

    피해 접수 건 중 전자상거래로 구입한 가구의 비율은 2016년 41.6%에서 2018년 54.4%로 크게 증가했고, 접수 건수도 2016년 367건에서 2018년 698건으로 2배 가까이 급증했다.

     

     주의보 

    소비자는 이번 피해주의보에 담긴 피해 사례와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비슷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피해발생 문의처
    경기지원 주택공산품팀
    팀장 오경임 TEL. 031-370-4731 / 차장 임현옥 TEL. 031-370-4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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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시물담당자 :
    피해구제총괄팀임현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