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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가철 숙박, 여행, 항공 소비자 피해 주의!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휴가철 숙박, 여행, 항공 소비자 피해 주의!
    등록일 2018-07-30 조회수 9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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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와 함께하는 피해예방주의보

    휴가철 숙박, 여행, 항공 소비자 피해 주의!

    - 소비자원·공정위, 여름 휴가철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는 휴가철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빈발할 것으로 우려되는 숙박, 여행, 항공 분야에 피해주의보를 공동으로 발령하였다.
    숙박, 여행, 항공 등 휴양·레저 분야에서의 소비자 피해는 여름 휴가철인 7∼8월에 빈발하고, 그 건수도 매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 피서 여행을 준비 중인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휴가철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사례의 상당수가 미흡한 정보제공으로 발생하는 것인 만큼, 사업자들도 가격, 시설, 거래조건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들이 알기 쉬운 곳에 표시하고,
    이용약관이 표준약관이나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과 다른 경우, 이를 사전에 소비자들에게 명확히 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숙박시설, 음식점 등에 예약을 했다가 연락 없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사업자는 물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다른 소비자들도 피해를 볼 수 있으므로,
    소비자들도 휴가계획 변경 시 가급적 빨리 해당 업체에 연락하여 예약을 취소하는 등 성숙한 소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도 함께 당부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피해발생 문의처
    서울지원 서비스팀
    팀장 홍인수 TEL. 02-3460-3041 / 과장 서영호 TEL. 02-3460-3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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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팀서영호(02)3460-3046